코재수술이란?

코수술 후 자신이 원하는 모양과 다른 경우, 보형물이 비치는 경우, 보형물이 내려오거나 휜 경우, 구축이 발생한 경우 등에 재수술이 필요합니다. 재수술은 기존의 코수술로 인해 조직이 손상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고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실패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코재수술 시기는?

  • 최소 6개월 이후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간단히 콧등을 높이는 융비술을 한 경우라면 3개월 이내에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수술 후 조직이 안정되고 수술부위의 흉터가 단단하지 않고 붓기가 가라앉고 난 후 시행해야 좋습니다.
  • 수술 후 6개월의 기간동안 서서히 좋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본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 아이웰 코재수술인가?

011차수술의 실패원인을 과학적이고 철저하게 분석합니다.

02최첨단 3D-CT를 통한 맞춤 진단으로 수술 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03개개인의 얼굴의 특징, 선호하는 코 모양을 충분히 고려하여 수술계획을 세웁니다.

04숙련된 전문의가 조직손상을 최소화하여 정교하게 수술을 진행합니다.

원인에 따른 수술 방법

콧대가 휘어져 보이는 경우

기존의 보형물을 빼낸 후, 모양에 맞게 제작된 보형물을 다시 넣어줍니다.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

보형물이 움직이는 이유는 보형물을 골막이 아닌 피부 밑에 위치시킨 경우입니다. 이 경우 보형물을 골막 아래 제대로 위치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교정합니다.

보형물에 의해 코끝이 변형된 경우

보형물을 제거한 후, 자가조직을 이용하여 코끝 모양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아이웰은 자가근막을 이용하여 연골을 감싸주어 코끝이 빨개지는 현상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구축에 의한 경우

코 안쪽의 흉터 조직을 완화시켜 구축을 풀어준 후, 코 끝의 연골을 바로 잡습니다. 그 후 자가 연골 또는 기증 연골로 코끝을 교정합니다.

보형물이 비춰 보이는 경우

피부가 얇아 보형물이 비춰 보이는 경우에는 자가진피나 자가근막 등을 개인의 코 모양에 맞게 디자인 한 뒤 보형물을 감싸주어 삽입하는 방식으로 교정합니다.

콧대가 너무 높은 경우

기존의 보형물을 제거한 후 개인의 얼굴에 맞게 제작된 보형물을 삽입하여 자연스러운 높이와 모양으로 교정합니다.

코끝이 낮아진 경우

비중격 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에 지지대를 세워 단단하게 만듭니다. 코끝성형을 병행하여 자연스럽고 오똑한 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코재수술 전후사진